경주 왕따나무 목련 명소 금관총


 

경주는 우리나라 국민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계절에 따라 다양한 색깔로 담아낼 수 있어 사계절 많은 분들이 찾고 있으며 특히 봄이면 다양한 꽃들이 관광객들을 유혹하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어 3월 마지막주 경주 당일치기 여행으로 경주 목련 명소를 보고 왔습니다.



경주 목련 명소 금관총


▶ 전화번호 : 054-772-3632

주소 : 경북 경주시 봉황로 15

▶ 주차 : 인근 도로변 공영주차장

▶ 입장료 무료

▶ 2024.3.29






경주 금관총은 신라 고분으로 신라시대 이사지왕의 무덤으로 1921년 금관 등 다양한 유물이 출토된 돌무지 무덤으로 신라시대 6세기초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23년 3월부터 완전히 일반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이날은 금관총이 목적이 아니고 금관총 앞에 있는 목련을 보기 위함이라 금관총은 오픈 시간 전이라 패스했습니다.









경주 목련 명소 금관총 왕따나무 목련


경주 대릉원 목련은 많이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지만 금관총 목련은 단 한그루의 목련만 있어 아는 분만 찾아가는 금주 목련 포인트로 넓은 평지 위에 목련나무 한그루만 우뚝 솟아 있습니다.





그래서 마치 왕따나무 같이 홀로 서 있지만 3월말이면 하얀 눈송이가 내려 앉은 것 같이ㅣ 커다란 나무에 하얀 목련꽃이 가득차면서 장관을 이루면 그냥 지나칠 수 없고 인증샷을 찍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이날은 아침 일찍 갔었기에 해가 이제 막 떠올라 역광으로 해의 붉은 기운을 금관총 목련 뒤로 담아낼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하얀 목련에 붉은 기운이 가득차면서 목련이 더욱 아름답게 보였으며 하늘을 배경으로 담으니 색다른 모습으로 다가왔습니다.










붉은 해와 함께 목련을 담고서야 해를 등지고 순광으로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금관총 목련을 담으니 부제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가득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금관총 왕따나무 목련에서 인증샷을 담으면 더욱 오랫동안 마음속에 남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