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겨울 추운 날씨에 빨리 봄이 왔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봄을 기다려왔는데 봄은 어느새 우리 일상에 다가와 있고 하루가 다르게 지나가고 있어 금방이라도 여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남 벚꽃 명소 창녕 연지못
▶ 주소 : 경남 창녕군 영산면 서리ㅣ 139-3
▶ 주차장 : 연지못 주변 도로
▶ 2024.4.2 방문
창녕에 봄이 오면 가장 인기 있는 창녕 벚꽃 명소는 연지못과 만년교로 2곳이 걸어서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서 한번에 2곳을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서 도로변에 적당히 빈 자리에 주차를 하고 만년교에 갔다가 연지못으로 갔습니다.
.jpg)
창녕 연지못은 인공적으로 만든 못으로 창녕 영산 고을 영축산의 모양이 화재가 자주 일어날 수 있는 형상이라서 벼루 모양의 연못을 만들어 물을 채워서 화재를 대비하였고 물은 농사에도 도춤이 되었으며 못 안에는 5개의 섬이 있는데 하늘의 오성을 본따서 만들었으며 가장 큰 섬안ㄴ에 항미정이란 정자가 있다.
축 늘어진 수양 벚꽃이 아름다운 창녕 연지못 벚꽃
창녕 연지못에는 일반 벚꽃이 있지만 관광객들의 눈에 들어오고 SNS 등에 인기가 많은 것은 하얀 벚꽃보다는 연분홍색을 띄고 있는 수양 벚꽃으로 축 늘어져 있는 가지에 분홍색의 벚꽃이 피어 있어 더욱 아름습니다.
창녕 연지못 수양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흰색보다는 연분홍색이 더욱 화사하게 보이기 때문에 수양벚꽃이 인기가 더욱 많으며 SNS에서 핫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어 해다마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 오는 것 같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