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김해에 갔다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김해 맛집 쌈밥한고등어에 12시 다되어서 들어갔는데 주말이라 벌써 테이블에 손님이 많았지만 마침 빈자리가 있어 테이블에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
◇ 김해 맛집 쌉밥한고등어
☎ 055-323-8305
▶ 주소 : 경남 김해시 신제로 421
▶ 영업시간 : 10:00 21:00 / 연중무휴
▶ 주차 : 가능
김해 쌈밥한 고등어에 12시가 다되어 도착하니 공용으로 사용하는 주차장은 주말이라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어 주차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하는차에 마침 차한대가 나와서 그자리에 주차를 하고 김해 쌈밥한고등어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jpg)
◇ 김해 맛집 쌈밥한 고등어 메뉴
김해 쌈밥한고등어 메뉴는 고등어와 갈치 2가지 메뉴라서 선택의 폭이 좁아서 선택장애는 없을 듯하며 이날 우리는 고등어조림을 먹기 위해 왔기 때문에 망설임없이 고등어조림 2인분과 돌솥밥은 별도여서 함께 추가 주문했습니다.
김해 맛집 쌈밥한고등어 조림 14,000원 / 돌솥밥 3,000원
주문을 하고 음식이 나오는 동안은 제법 시간이 걸렸는데 다행히 야채 샐러드와 수저를 미리 가져다 주어서 야채 샐러드를 맛보면서 허기진 배를 달랠 수 있어 좋았습니다.
◇ 시래기와 무가 맛났던 김해 맛집 쌈밥한 고등어 조림
개인적으로 고등어조림을 좋아하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기에는 음식 실력과 준비해야할 재료가 너무 많아서 주로 밖에서 사먹습니다.
특히 고등어조림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양념과 시래기와 무의 맛을 고등어전문점이 아니면 흉내낼 수 없기에 사먹는게 더 이득일 수 밖에 없다는 생각입니다.
이날 고등어조림 1인분 14,000원에 돌솥밥 3,000원 추가해서 17,000원에 먹었는데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처음에는 들었지만 먹다보니 그 맛에 반해서 비싸다는 생각보다는 다음에 또 와야겠다는 생각이 더 들었습니다.
김해 쌈밥한고등어 조림에는 고등어 한마리를 비롯하여 열무김치, 겉절이 젓갈, 콩나물국, 우엉조림 등 다양한 반찬이 나왔으며 고등어를 쌈으로 젓갈을 살짝 더해서 먹기에 좋았습니다.
또한 돌솥밥은 빈공기에 밥을 덜어내고 물을 부어서 불린 후 누릉지로 해서 먹으니 마지막에 구수한 맛이 입안가득 퍼지는게 맛났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