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여행 순례국밥 유니치킨 냉채수육 국밥 맛집



5월 마지막주를 그냥 보내기가 아쉬워서 가족과 함께 당일치기 여행을 울산으로 떠나면서 울산여행 코스로 1. 순례국밥 2.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3. 슬도 (샤스타데이지) 4. 울산카페 그릿비 서생점으로 잡았습니다.

◇ 울산 순례국밥

☎  052-235-7766

▶ 주소 : 울산시 동구 남천길 80-12

▶ 영업시간 : 오전 10:00 ~ 오후 09:00

▶ 주차 : 불가




울산 순례국밥은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 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 식당 인근 골목길에 잠시 주차를 할 수 밖에 없어 적당히 보고 주차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 울산 순례국밥 메뉴

식당안으로 들어가니 이미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있어 역시 현지인 맛집이라 인기가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울산 순례국밥 메뉴는 딱 3가지 뿐이라서 이날 우리는 4인 가족이었기에 순례국밥,유니치킨, 냉채수육 대(L)를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 울산 국밥 맛집 순례국밥

부산에서 평생을 살아서 부산 돼지국밥을 많이 먹어봤기 때문에 울산 순례국밥도 비슷하지 않을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울산 순례국밥은 테이블 세팅은 겉절이, 소스, 양파, 고추, 석박지 등이 나왔으며 테이블마다 새우젓, 양념장, 후추, 소금, 들깨가루가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내 기억으로는 부산에서는 들개까루가 비치된 식당이 생각나지 않는데 들깨가루가 제법 비싸기 때문에 이걸 이렇게 비치해도 수지가 맞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울산 국밥 맛집 순례국밥 8,000원

울산 순례국밥을 주문하면서 8,000원이란 가격에 다시 놀라웠는데 테이블 세팅된 울산 순례국밥은 국밥과 밥이 따로 나와 따로국밥이었으며 여기에 소면과 고기를 찍먹해서 먹을 수 있는 소스까지 별도로 나와 놀라웠습니다. 
먼저 국물을 먹어보고 간을 본 다음에 적당히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양념장, 새우젓, 소금, 들깨가루를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저는 소금을 빼고 모두 넣고 들깨가루를 조금 많이 넣어서 먹으니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 울산 맛집 유니치킨 10,000원

순례국밥과 함께 유니치킨이 나왔는데 치킨을 보니 치맥이 생각났지만 운전 떄문에 패스하고 순전히 유니치킨의 맛에 집중하였는데 간장소스에 양파, 레몬, 파, 오이 등을 고명오로 올려져 있습니다.
순례국밥 유니치킨의 튀김은 방금 튀겨서 바삭바삭했으며 무엇보도 튀김옷 안의 닭고기는 정말 부드러웠고 육즙이 가득해서 놀랐습니다. 




◇ 울산 맛집 냉채수육 대(LJ) 20,000원

일번적으로 수육하면 조금 퍽퍽하다는 생각을 먼저 떠올리게 되며 부산의 경우 냉채족발이 유명해서 개인적으로도 냉채족발을 많이 먹어봐서 비슷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부산의 냉채족발은 기본 3만원 이상인데 반해 순례국밥 냉채수육은 대자가 2만원이어서 부담이 없었으며 야사비 소스에양파를 많이 올려서 조금 맵지 않을까 했는데 적당히 수육과 함께 먹으니 살짝 매콤한 와사비의 맛이 풍미를 더해주었습니다. 특이 수육의 얇게 썰어서 입안에서 양념 소스가 잘 융합되어 더욱 맛났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