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이팝나무 명소 김해 천곡리 이팝나무

 


4월이 벚꽃 시즌이었다고 한다면 5월은 거리에 가로수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꽃이 아마도 이팝나무가 아닐까 합니다. 마치 나무에 쌀밥이 달려 있는 것 같은 모양 때문에 마치 하얀 눈송이가 내려 앉아 있는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 경남 이팝나무 명소 김해 천곡리 이팝나무

5월 첫째주 들어서서 3일 연휴가 있어 첫째날 바로 부산 인근의 이팝나무 명소 중에서 아직 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곳을 찾다 최종 선택한 곳이 바로 김해 천곡리 이팝나무입니다.


◇ 경남 이팝나무 명소 김해 천곡리 이팝나무


▶ 주소 : 경남 김해시 주촌면 천곡리 895-3

▶ 주차 : 10대 정도 가능

▶ 방문일  : 2024.05.04 



이날은 부산에서 진해로 먼저 갔다가 김해에서 점심을 먹고 오후에 방문하였으며 도착해서 이팝나무 바로 앞에 10여대 주차가 가능해서 방문객이 적어 주차는 쉽게 했습니다.





◇ 인증샷 찍기 좋은 김해 천곡리 이팝나무

김해 천곡리 이팝나무는 나무의 수령이 약 500년이 넘은 노거수라고 하여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었고 도착해서 바라보니 나무의 규모가 워낙 커서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김해 천곡리 이팝나무는 마을을 지켜온 신목이며 해마다 5월에 이팝나무 꽃이 피면 동제를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팝나무는 물푸레나무과에 속하는 활엽수로 우리나라 남쪽지방에서 잘 자라며 쌀처럼 생긴 하얀 꽃이 피며 열매는 10월에 맺히며 꽃잎이 마치 하얀 쌀밥(이밥)을 닯아서 이팝나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하기도 하며 24절기중 입하 전후에 꽃이 피는 나무라는 뜻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