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에 접어들면서 완연한 봄날씨를 보여주고 있고 벚꽃, 겹벚꽃 시즌이 지나가고 나서 다시 찾아오는 봄꽃은 거리를 지나가다보면 하얀 꽃송이가 달려 있는 이팝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지난주 전주 팔복동 이팝나무 철길에 이어서 경남 이팝나무 명소인 밀양 위양지를 다녀왔습니다. ^^
◇ 경남 이팝나무 명소 밀양 위양지 이팝나무
▶ 주소 :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294
▶ 주차 : 가능
▶ 방문일자 2024.5.2
▶ 주차 : 가능
▶ 방문일자 2024.5.2
해마다 밀양 이팝나무를 보기 위해서 방문했지만 올해는 낮이 아니라 새벽에 일출과 물안개를 보기 위해서 부산에서 새벽 4시에 출발해서 일출 직전에 도착해서 주차를 했습니다. 새벽에 도착했지만 벌써 10여대의 차량이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주말 낮에는 밀양 위양지 이팝나무를 보기위해 많이 찾고 있어 되도록이면 아침 10시 전후에 오시는게 그나마 주차하기가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 경남 이팝나무 명소 밀양 위양지
밀양 위양못은 신라시대 만든 저수지로 저수지에 있는 물로 농사를 짓고 제방에는 나무를 심었었으며 위양은 양민, 즉 백성을 위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밀양 위양못에는 5개의 섬이 있으며 둘레에는 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위양지에는 완재정이라는 정자가 있으며 안동 권씨 집안의 정자입니다.
◇ 경남 이팝나무 명소 밀양 위양지 물안개
새벽 일찍 왔기에 볼 수 있는 밀양 위양지 물안개는 주차를 하고 위양지로 가니 수면 위로 물안개가 피어 오르고 있어 바로 완재정 반대편으로 가서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완재정과 이팝나무를 함께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 경남 이팝나무 명소 밀양 위양지 일출
밀양 위양지 물안개를 담고 나서 산 너머에서 서서히 밝아오는 일출을 담기 위해서 자리를 이동해서 드론으로 밀양 위양지 일출을 하늘에서 담아봤습니다.
◇ 경남 이팝나무 명소 밀양 위양지 일출
밀양 위양지 물안개와 일출을 담고 마지막으로 다시 완재정 맞은편으로 가서 완재정과 이팝나무 반영사진을 담았습니다.
드라마 보보경심려 촬영지로도 유명한 밀양 위양지의 대표적인 사진으로 바람이 불지는 않았지만 깨끗한 반영사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