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에 들어서면서 남쪽에서는 여름을 알리는 대표적인 꽃이 수국이 여기 저기서 형형색색 자태를 뽐내면서 눈길을 끌고 있어 지난 주말 수국을 보기 위해서 전남 고흥 쑥섬 애도를 다녀왔습니다.
◇ 전남 고흥 쑥섬(애도)
▶ 주소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사양리 682
▶ 출발 선착장 : 나로도항 (나로도연안여객선터미널)
▶ 쑥썸 들어가는 뱌시간 : 07:30 ~ 18:00
▶ 쑥썸 나오는 배시간 : 07:35 ~ 18:05
◇ 전남 고흥 쑥썸(애도) 나로도항 주차 : 무료
고흥 쑥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나로도항을 거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하며 나로도항까지는 자동차를 이용해서 들어갔으며 주차는 나로도항 여객선터미널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였으며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 전남 고흥 쑥섬(애도) 예약 및 현장 구매
고흥 쑥섬에 들어가가 위해서는 배를 타야하며 주말의 경우 많은 관광객이 찾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편하며 현장 구매시에는 승선명부를 작성해야 하며 승선비는 아래와 같습니다.
O 승선비 : 8,000원 (선비, 2,000원, 탐방비 6,000원)
◇ 전남 고흥 쑥섬(애도) 배편 및 관광 소요시간
나로도항에서 쑥섬까지는 배로 약 5분걸리며 승원인원은 1회 출항시 12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운항시간은 공지된 시간과 달리 손님이 있으며 시간과 관계없이 계속 왔다갔다 하고 있어 많이 기다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쑥섬에 도착해서는 무작정 둘러보지 마시고 동행의 사정을 고려해서 노약자의 경우 바로 사랑의 돌담길을 따라 수국정원으로 올라가시는 코스를 추천드리며 약간의 등산이 괜찮다면 아래 포토존 순서대로 이동하면서 관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전남 고흥 쑥섬(애도) 포토존
고흥 쑥섬 여행은 6월 수국이 필때 가장 아름다워 6월 여행지로 추천드리며 쑥섬 포토존을 따라가면서 순서대로 둘러보는게 좋으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서는 등대를 패스하고 달정원까지 둘러보고 수국정원을 보고 사랑의 돌담길로 내로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 전남 고흥 쑥섬(애도) 형형색색 수국 만개
고흥 숙섬 수국은 약 2~3주간 볼 수 있어 6월 15일 전후가 가장 좋을 것 같으며 이 포스팅 사진은 6월 13일에 찍은 사진입니다. 수국과 함께 어촌마을의 한적한 풍경이 한폭의 풍경화같은 그림을 보여주고 있어 고흥 쑥섬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고흥 수국여행이었습니다.
0 댓글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