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 신세계백화점 맛집 광복수제비 짬뽕충무김밥 세트 feat 주차



지난 설연휴에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에 선물을 사러 갔다가 점심을 벅기 위해 지하 식당가를 찾았어요. 날씨가 추워서인지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어 둘러보다 눈에 들어온 곳이 광복수제비로 얼큰하고 따뜻한 국물이 맛나보였어요. 어릴 적 할머니가 직접 반죽해 끓여주신 수제비의 향수가 떠오르며, 자연스럽게 발걸음이 광복수제비로 향했어요.


센텀 신세계백화점 맛집 광복수제비 짬뽕충무김밥 세트 feat 주차


☎  0507-1409-6737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  영업시간 : 10:30 ~ 20:00

📍  정기휴무 : 신세계백화정 정기휴무와 동일

📍  주차 : 가능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은 설을 맞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 같아서 오픈런으로 일찍 왔기에 웨이팅없이 바로 들어와서 편하게 쇼핑하고 식사까지 할 수 있었어요. 센텀시티 신세계백화점 식당가는 부산지하철 센텀시티역과도 바로 연결되어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편하고 차를 가지고 오는 경우 이용금액에 따라 무료주차할 수 있어요.



센텀 신세계백화점 맛집 광복수제비 메뉴

센텀 신ㄴ세계백화점 광복수제비에는 이름에서 느껴지듯 옛날수제비, 김치얼큰수제비,  들깨수제비, 짬뽕수제비, 멸치다시칼국수, 들깨칼국수, 옛날충무세트, 김치얼큰충무세트, 들깨충무세트, 짬뽕충무세트, 충무김밥, 참치소고기주먹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신선한 조합이 좋았던 짬뽕충무세트 16,000원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아 조금 기다리니 벨이 울려서 음식을 받아왔어요. 커다란 쟁반 위에 짬뽕 한 그릇과 충무김밥, 그리고 오징어무침이 등장했다. 보통 충무김밥은 따로 먹는 이미지가 강한데, 이렇게 얼큰한 짬뽕과 함께라니! 비주얼부터 남달랐어요.


짬뽕은 빨간 국물이 강렬한 인상을 주면서도, 한눈에 보기에도 개운한 느낌이 들었다. 큼지막한 해산물과 채소가 듬뿍 들어 있었고, 특히 국물 위로 은은한 불향이 스멀스멀 피어올랐다. 옆에 놓인 충무김밥과 오징어무침은 강렬한 붉은 양념이 식욕을 자극했다. 과연 이 조합이 어떻게 어우러질지 한입 맛보지 않을 수 없었다.

우선 짬뽕 국물부터 떠먹어 보니 첫맛은 진하고 깊은 해산물 베이스에 불향이 더해져 감칠맛이 풍부했다. 얼큰하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개운한 맛이 입안을 감싸며 혀끝을 사로잡았어요.

짬뽕면을 들어 올려보니 쫄깃한 중화면이 국물에 잘 배어 있어 한 젓가락 후루룩 먹어보니 입안 가득 짬뽕의 진한 풍미가 너무 좋았어요. 해산물은 오징어, 홍합, 새우 등 푸짐하게 들어 있어 씹을 때마다 다채로운 식감이 느껴졌어요.


짬뽕 국물의 얼큰함을 즐긴 후, 이번엔 충무김밥을 한입 베어 물었는데 김밥은 단출했으며 속재료 없이 김과 밥만으로 깔끔하게 말려 있어 오히려 짬뽕과의 조화가 기대되었어요. 여기에 오징어무침을 곁들여 한입! 새콤달콤하면서도 알싸한 양념이 짬뽕의 얼큰함과 묘하게 어우러졌어요. 한입, 또 한입… 짬뽕과 충무김밥, 오징어무침의 조화는 예상 밖으로 환상적이었어요.






짬뽕과 충무김밥의 조합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맛의 조화가 만들어내는 즐거움을 주었으며 얼큰한 짬뽕과 담백한 김밥, 그리고 새콤달콤한 오징어무침이 서로 보완해주며 입맛을 돋우는 느낌이었어요.

특히, 국물 한입 마시고 김밥을 베어 물면 개운한 조화가 입안에서 완성되는 듯했어요. 바쁜 일상 속에서 간단하지만 푸짐한 한 끼를 원한다면, 이 짬뽕충무세트는 정말 추천할 만한 메뉴였어요.


댓글 쓰기

0 댓글